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책이야기
임업 빅 데이터로 고소득 올린다한국임업진흥원, <임업 정보 융복합 활용 고소득 임업인 사례집> 발간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12월 13일(금) 임업 빅 데이터 융복합 분석을 통하여 임업인의 동반 성장을 위한 총 34개 고소득 임가의 경영 혁신 사례집을 발간하였다. [사진 제공=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2월 13일(금) 임업 빅 데이터 융복합 분석을 통하여 임업인의 동반 성장을 위한 총 34개 고소득 임가의 경영 혁신 사례집을 발간하였다.

이번 사례집은 최근 임업 통계 분야의 각종 자료를 융복합 분석하여 임산물 재배 기술, 유통·마케팅, 경영 관리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고소득 임업인을 발굴하고, 선정된 임업인 인터뷰 등을 통하여 도출된 개별 경영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사례집에는 우수 임업인들의 조언을 수록함으로서 귀산촌 희망자의 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되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우수 사례집을 통하여 임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귀산촌 희망자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소중한 자료가 됐다.”며, “앞으로도 임업 부분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혁신적이고, 활용도 높은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산·보급하여, 임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