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개원 3주년 홈 커밍 데이 열어우수 농업인과의 소통・공감의 장 마련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농업인 100여 명과 함께 개원 3주년 홈 커밍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은 정남교 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미래농업지원센터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농업인 100여 명과 함께 개원 3주년 홈 커밍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3년간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를 통해 배출된 교육 수료생, 경연 대회의 수상자,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등이 참여했다. 

정남교 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의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주요 성과와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소개와 우수 농업인의 사례 발표, 외부 전문가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 간의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미래농업지원센터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농업인 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정남교 원장은 “이번 홈 커밍 데이는 지난 3년간 센터의 컨설팅 및 교육, 경연 대회 등을 통해 발굴・육성한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홈 커밍 데이를 통해 청년농부사관학교 수료생 등 청년 농업인과 기존 우수 농업인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써의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