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우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려요”2019 한우 유통 바이어 대회 개최…한우 농가와 한우 바이어 간 화합의 장 마련
2019 한우 유통 바이어 대회가 12월 10일, 서울시 한강 세빛섬에서 개최됐다. [사진 제공=전국한우협회]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주최하는 한우 유통 바이어 대회가12월 10일, 서울시 한강 세빛섬에서 개최됐다. 

올해 한우 유통 바이어 대회는 올해 4회째를 맞았다. 2016년부터 한우 농가와 바이어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한우 유통 바이어 대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알찬 행사로 성장하고 있다.

한우 농가들이 잘 키운 우리 한우를 소비 일선에서 판매하는 유통인들을 격려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우를 더욱 맛있고 품격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우고기를 더 맛있게, 더 멋지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데 의미를 뒀다. 강연자들이 지금까지 축적한 한우를 더 품격있고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노하우를 여과 없이 공개했다.

정통 바비큐 기술로 구워낸 한우고기를 시식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숙성 육붐 중심에 서 있는 서동한우 유인신 대표의 한우고기의 드라이 에이징(건조 숙성) 즉석 손질 및 시식 시간이 마련됐다. 이후에는 신세계 L&B 김설아 파트장의 한우고기와 와인의 조화를 음미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 농가들이 정성으로 길러낸 한우는 바이어들의 지식과 경험이 더해져 더 큰 가치로 창조된다.”며 “이번 한우 유통 바이어 대회는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맛과 가치를 충족시켜 한우 소비 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