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케어사이드, 한돈협에 ASF 성금 전달유영국 대표, "ASF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업계 힘 합쳐야”
㈜케어사이드에서 지난 12월 4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하태식 한돈협회 회장에게 ASF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케어사이드 서동진 상무, 대한한돈협회 손종서 부회장, 이기홍 부회장, 케어사이드 유영국 대표 이사,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대한한돈협회 오재곤 ASF성금모금대책위원장(전남도협의회장), 김정우 부회장. [사진 제공=대한한돈협회]

㈜케어사이드(대표 이사 유영국)에서 지난 12월 4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하태식 한돈협회 회장에게 ASF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유영국 대표 이사는 ASF 성금을 전달하면서 “ASF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한돈 생산자들의 단체인 한돈협회가 구심점이 되어 새롭게 도약하는 한돈 산업 환경을 만드는 데 이바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태식 한돈협회장은 “최근 ASF 발생으로 질병에 대한 농가의 위기감이 매우 높아졌다면서, 질병 백신 분야는 축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초석과 같은 분야인 만큼 동약업계가 한돈 산업의 동반자로 함께 협력하자”면서 "보내주신 기금은 한돈 산업 발전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케어사이드는 지난 2002년 창사 이래 축산 산업을 개척하고 한 차원 높은 기술 개발로 축산 농가에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물과 인류의 행복한 삶에 기여해 온 축산 분야 벤처 기업으로 아르헨티나 Biogenesis Bago사의 '아토젠올레오 FMD 백신(O형 단가 백신)'을 2016년 이후 공급하고 있다.

최근 ㈜케어사이드는 '바이오아토젠 FMD 백신(O+A형 다가 백신')이 상시 백신주로 선정되어국내 구제역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아토젠 FMD 백신은 최근 아르헨티나 SENASA로부터 2018년 김포에서 발생한 분리주를 대상으로 공격 접종 시험 결과 9PD50의 높은 방어력이 확인된 바 있다.

㈜케어사이드는 올해 한돈 산업 발전을 위해 한돈혁신센터 건립 기금 1억원, 한돈 산업 발전 기금 3천만 원을 전달하고, 이번에 ASF 성금 2천만 원을 전달하여 총 1억5천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