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 소비 행태 조사 결과 발표 대회’ 열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홍상, KREI)은 12월 6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2019 식품 소비 행태 조사 결과 발표 대회’를 개최한다.

KREI는 2013년부터 매년 전국 규모의 식품 소비 행태 조사를 통해 우리 국민의 식품 소비 행태와 식생활 및 식품 정책에 대한 인식을 발표하고 있으며, 생산자와 관련 업계, 담당 부처에 시사점을 제시하고 정책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발표 대회에서는 3337가구, 성인 6176명, 청소년 61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계임 KREI 선임 연구 위원이 ‘2019 식품 소비 행태 조사의 표본 특징과 조사 개요’에 대해 소개한다. ‘가구 내 식품 소비’를 주제로 한 1세션에서 김상효 KREI 부연구 위원이 ‘가구 내 식품 소비 및 식생활 행태 분석’, 강혜정 전남대 교수가 ‘친환경 식품 인식과 구매 형태 분석’, 안병일 고려대 교수가 ‘가구의 식품 구매 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효과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한다.

‘외식 소비’를 주제로 한 2세션에서는 홍연아 KREI 부연구 위원이 ‘소비자의 외식 행태 및 배달․테이크아웃 이용 실태 분석’, 서선희 이화여대 교수가 ‘Heavy Diner와 Heavy HMR 소비자 간의 식품 소비 행태 차이와 영향 요인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한다.

‘식품 정책’을 주제로 한 3세션에서는 박미성 KREI 부연구 위원이 ‘소비자의 식품 정책 인식과 시사점’, 이현주 인하대 교수가 ‘농식품 소비 역량과 식품 안전에 대한 불안이 식품 관련 정책 만족도와 식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4세션에서는 KREI가 운영하는 농소모(KREI 식품 소비 트렌드 모니터)가 바라본 식품 소비 트렌드에 대한 발표가 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