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비타민하우스, "온가족 건강관리, 차가버섯 추천"베타글루칸, 면역에 도움... 유효성분 함유량 꼭 확인해야
간편한 비타민하우스 ‘시베리안 차가버섯’ [사진=비타민하우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버섯으로 뛰어난 면역조절 효과가 있다. 섭취대상이 환자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겨울철 면역관리가 필요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

차가버섯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크로모겐 콤플렉스와 베타글루칸 때문이다. ‘크로모겐 콤플렉스’란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의 응집체로 다당체인 베타글루칸, 이노시톨,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 SOD, 식이섬유 등의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즉 크로모겐 콤플렉스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영양이 풍부한 차가버섯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면역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성분이며, 다당체이기 때문에 장내에서 프리바이오틱스로서 역할도 한다. 좋은 차가버섯을 찾고 있다면, 면역에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기존에는 차가버섯 원물을 구하더라도 60도 내외의 물에서 오랫동안 달여 먹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영양분을 12배 농축한 동결건조 분말 형태로 차처럼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차가버섯 제품이 출시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차가버섯을 섭취할 수 있다.

기존에는 차가버섯 원물을 구입해 직접 달여 먹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영양분을 12배 농축한 동결건조 분말 형태로 차처럼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차가버섯 제품이 출시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차가버섯을 섭취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의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원산지인 러시아에서 항공 직수입한 차가버섯으로 주요 영양 성분을 보호하기 위해 동결 건조한 제품이다.

12배 농축으로 높은 영양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현재 유통 제품 기준) 크로모겐 콤플렉스 52% 이상, 베타글루칸 167.48mg/g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하우스는 매번 차가버섯을 수입해올 때마다 방사능 검사와 중금속 검사 등 안전성과 함량을 확인하고 있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차가버섯이 고가라는 편견을 깨고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비타민하우스가 2016년 출시한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누적 매출 400억원, 200만병 판매 돌파라는 전무후무한 기적을 만들어 냈다."고 소개했다. 

비타민하우스의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VH몰과 홈앤쇼핑, NS홈쇼핑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