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 한-아세안 특별 정상 회의 ‘한식 부대 행사’ 참석한식 요리 콘테스트, 발효 음식 문화 포럼 참석자 격려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2019년 11월 26일(화), 오전 한식문화관에서 개최하는 ‘2019 한식 요리 콘테스트 결승전’과 오후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한-아세안 발효 음식 문화 포럼‘에 참석하였다. [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2019년 11월 26일(화), 오전 한식문화관에서 개최하는 ‘2019 한식 요리 콘테스트 결승전’과 오후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한-아세안 발효 음식 문화 포럼‘에 참석하였다.

한-아세안 특별 정상 회의를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식문화에 대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와 아세안 국가 간 우호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재욱 차관은 한식 요리 콘테스트 시상을 통해 아세안 8개국 대표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발효 음식 문화 포럼에서 한-아세안 발효 음식 가치 발굴에 대한 환영의 뜻을 표시하였다.

아울러, “한-아세안 특별 정상 회의를 계기로 개최되는 두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아세안 국가 간의 문화적·경제적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 공동 번영의 동반자로서 음식으로 한-아세안의 화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