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내년도 농식품 분야 지원 사업 소개합니다"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20년 실용화 지원 사업 대국민 설명회 열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2019년 11월 22일(금)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권역별로 5회에 걸쳐 2020년 재단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 사업 대국민 설명회' 자리를 마련한다. [사진 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2019년 11월 22일(금)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권역별로 5회에 걸쳐 2020년 재단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 사업 대국민 설명회'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술 사업화나 창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농산업체 등 국민들이 한자리에서 재단의 모든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농업 기술 실용화 지원 사업, ▲투자-융자를 통한 자금 지원 사업, ▲농식품․농자재 수출 지원 사업, ▲농식품 벤처 창업 지원 사업, ▲농생명 스마트 업 지원 사업, ▲농자재․농식품 분석, ▲종자․종묘 보급 및 육종 기술 지원 등 재단의 7대 주요 사업에 대한 상세한 소개한다.

농업 기술 실용화 지원 사업은 재단의 대표적 지원 사업으로, ▲기업 맞춤형 지식 재산권(IP) 확대 전략 및 사업화 기획을 도와주는 ‘농식품 산업체 R&BD 기획 지원’ ▲시제품 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연구 개발 성과 사업화 지원’ ▲제품 및 규격, 공정 개선을 위한 연구․설비를 지원하는 ‘농업 기술 시장 진입 경쟁력 강화 지원’ ▲상품 기획 및 디자인 개발 등 패키지 개발을 지원하는 ‘농식품 판로 개척 지원’ ▲농업 기술 및 농자재, 융복합 R&D 기술제품 실증을 지원하는 ‘농업 기술 및 농자재 등의 효과 검증 지원’ 등 다양하다.

또한 ‘농식품 특허 기술 이전 절차 및 방법’과 ‘정부 지원 사업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 특강 시간도 마련해 기술 이전 및 사업 제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재단 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산업체가 미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2019년 설명회 일정보다 2개월 빠른 11월 22일 (제주) 벤처마루 대강당을 시작으로, 11월 26일 (대구) EXCO, 11월 28일 (서울) 더케이호텔, 12월 3일 (천안) SB플라자, 12월 5일 (익산) 실용화재단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는 ‘1:1 맞춤형 현장 상담’도 동시에 진행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 기술 사업화나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이 재단에서 추진하는 지원 사업을 몰라서 지원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2019년 설명회보다 권역을 확대하고, 횟수도 3차례에서 5차례로 늘려 재단의 모든 지원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재단의 다양한 지원 사업이 농업인 및 농산업체의 성장하고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