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남부지방산림청, ‘전국 산불 지상 진화 경연 대회’ 2연패홍천군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산불 지상 진화 경연 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남부지방산림청은 11월 14일 강원도 홍천군 매봉산 사격장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산불 지상 진화 경연 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산불 지상 진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남부지방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11월 14일 강원도 홍천군 매봉산 사격장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산불 지상 진화 경연 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산불 지상 진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 대회에서는 실제 산불 상황을 가정하여 공무원 1명과 산불 재난 특수 진화대 11명이 한 팀을 이루어 산불 진화 호스를 설치(850m)하고, 가장 먼저 담수(100ℓ)를 완료하는 방법으로 평가를 실시하였다.

영덕국유림관리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전국 산불 지상 진화 경연 대회에 출전하였으며, 이번 대회에서 19분 12초로 지방 산림청 5팀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였다.

김영범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이번 경연 대회가 기관별 산불 지상 진화 역량을 비교하고 진화 경험과 노하우를 교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진화로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