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신젠타코리아, '1사1촌' 농촌일손돕기 운동 나서화분매개곤충 보존 프로그램 참여 전북 장수 안양마을에도 일손돕기 실시
경기도 장호원 송곡작목반 일손돕기에 임직원 약 35명 참가. [사진=신젠타코리아]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11월 12일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송산리의 송곡작목반 농가들을 방문하여 부족한 농촌 노동력 지원을 위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신젠타코리아 임직원 약 35명은 장호원 송곡작목반의 9개 농가에서 과수원 비료 상포, 복숭아나무 동해방지 작업 및 사과 선별 작업 등을 지원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경기동부과수농협 관계자들 또한 개회식에 참석하여 신젠타코리아와 장호원 송곡작목반의 1사1촌 협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한편, 신젠타코리아에서 꿀벌보호를 위해 농촌 지역에 화분매개 서식처를 조성하는 화분매개곤충 보존 프로그램에 3년째 참여하고 있는 전북 장수 안양마을에도 신젠타코리아 임직원 약 15명이 지난 10월 29일 방문하여 사과수확 등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는 “신젠타코리아 임직원들이 매년 농가 현장에 방문하여 농촌일손 지원과 함께 현장 체험을 하게 되어 회사의 농업인 고객중심 전략을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된다”며 “지역별로 1사1촌 활동을 확대해 나가며 농업인들과의 교류를 더욱 넓혀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