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협중앙회,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 열어농촌진흥청·한국농촌경제연구원·한국농업경제학회와 공동으로 추진
농협중앙회는 농촌진흥청,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농업경제학회와 공동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전략과 과제”라는 주제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11월 8일 농협중앙회 본관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열띤 토론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농협]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농촌진흥청,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농업경제학회와 공동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전략과 과제”라는 주제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11월 8일(금) 농협중앙회 본관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에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유찬희 연구 위원은 '농가 유형별 소득 구조와 증대 방향', 농협중앙회 미래경영연구소 황성혁 연구 위원은 '농협의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 방향', 농촌진흥청 소남호 연구사는 '농산물 생산 투입·산출 변화와 농업 소득 제고', 서울대 임정빈 교수는 '선진국의 농업 직불제 동향과 시사점'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하였다.

이어 고려대 한두봉 교수가 좌장이 되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황의식 부원장, 강원대학교 이병훈 교수, 전국농민총연맹 강광석 정책위원장,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서용석 사무부총장, 농협중앙회 강석용 농가소득지원부장이 농가 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개회사에서 허식 농협중앙회 전무 이사는 “우리나라의 중추적인 농업 기관·단체가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여러 방안들을 논의하게 된 것이 의미가 매우 크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농가 구조의 변화, 농업인이 원하는 농협 사업 방향, 농가의 농업 경영 비용 구조, 그리고 선진국의 농가 소득 정책 등을 살펴보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아낌없이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