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농협, 한국단감연합회와 2019 '단감 데이 행사' 열어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는 11월 7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2019 단감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단감연합회(회장 김건복, 경남단감원예농협 조합장)는 11월 7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9 단감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단감 데이(Sweet Persimmon Day)는 부모 형제, 가까운 친지나 소중한 이웃 등에게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9년 제정되었으며, 이후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는 매년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단감 효능 및 단감 요리 레시피 소개 등 단감 소비 촉진 캠페인, ▲단감 시식 및 나눔 행사, ▲소비자가 참여하는 인증샷 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단감은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해독 작용 및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코올성 간염에 의한 간 손상이나 감기 같은 면역성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뛰어나고, 시력 유지 효능이 있어 야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수험생을 위한 과일로도 적합하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곱고 매끈하게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지혈 효과, 니코틴 배출 효과에도 좋아 과실 중에서도 팔방미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연구에서는 풍부한 식이 섬유가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과 장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바 있으며, 타닌 성분은 설사나 위궤양 증세 호전에 도움이다고 알려져 있다.

(사)한국단감연합회 김건복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께서 단감의 뛰어난 효능을 알고, 온 가족이 영양이 풍부한 국산 단감을 함께 즐기셨으면 한다.”면서, “농협과 한국단감연합회가 품질 좋은 단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소비자께서는 단감 농가의 소득 안정을 위해 국산 단감을 보다 자주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