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국제
데이타로 농업 혁신 추진한다농진청, 아시아 태평양 식량비료기술센터와 ‘데이터 주도 농업 혁신 전략’ 국제 심포지엄 개최
농촌진흥청은 10월 29일 아시아‧태평양 식량비료기술센터(FFTC)와 함께 본청 1층 국제회의장에서 ‘데이터 주도 농업 혁신 전략’ 국제 심포지엄을 열었다. [사진 제공=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김경규 청장)은 10월 29일 아시아‧태평양 식량비료기술센터(FFTC)와 함께 본청 1층 국제회의장에서 ‘데이터 주도 농업 혁신 전략’ 국제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농업 연구 개발 분야의 발전과 정부 혁신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두 기관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데이터 주도 농업에 관심 있는 국내 전문가 150여 명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7개 나라의 농업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빅 데이터와 인공 지능, 센싱 기술 동향과 국내외 관련 사례를 공유한다. 미래 농업에 맞는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도 가졌다.

심포지엄 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관련 분야 전문가들은 농촌진흥청 연구원들과 협력 방안 및 미래 협력 사업 발굴을 논했다.

농촌진흥청 황규석 차장은 “농업의 디지털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번 국제 심포지엄으로 아‧태 지역의 나라뿐만 아니라 FFTC와 정보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