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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OOD를 삽니다"... 2019 BKF 성료칼라방울토마토, 삼계탕, 오미자 음료 등 인기... 100만 달러 현장 계약 체결
2019 하반기 수출 상담회 현장 계약 체결 기념사진. 우측부터 aT 이병호 사장, 대만 바이어 와커 프레드 위, 박인호 자연터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지난 10월 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8개국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농식품 수출업체와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2019 하반기 수출 상담회(BKF, BUY KOREAN FOOD)’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해외 바이어 49개 업체와 국내 수출업체 210개 업체가 1:1 매칭 상담을 통해 총 483건, 6700만 달러(약 780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특히, 영양소가 풍부하고 일반 방울토마토에 비해 2배 이상 가격이 높은 칼라방울토마토,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딸기, 달고 아삭한 식감의 단감 등 신선 농산물과 오미자 음료, 건조 과일칩 등은 약 100만 달러의 현장 계약이 성사되기도 했다.

또한, 올해로 11년 차를 맞이하는 수출 상담회에서 aT는 1:1 수출 상담 매칭 외에도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농식품 수출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온라인 바이어 거래 알선 서비스(BMS), 미래클 수출 유망 품목 지원 사업(Miracle K-Food), KATI 농식품 수출 정보 등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수출업체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했다.

BKF에 참가한 농업 회사 법인 자연터 박인호 대표는 “지난 9월, 홍콩 식품 박람회에서 처음 만난 바이어를 이번 수출 상담회에서 다시 만나 칼라방울토마토와 건조 과일칩을 50만 달러 정도 현장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병호 aT 사장은 “BKF는 중소 수출업체가 유력 식품 바이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기획 바이어 초청 등 다양한 바이어 초청 사업을 통해 중소 수출업체의 신규 판로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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