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NH농협무역, 국산 배 베트남 수출로 농가 소득 증대 앞장하노이, 호치민 등 현지 대형 마트에서 국산 배 판촉 행사 진행
NH농협무역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소재 현지 대형 마트에서 국산 배 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등 국산 농산물 수출 확대로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제공=농협]

NH농협무역(대표 이사 김진국)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소재 현지 대형 마트에서 국산 배 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등 국산 농산물 수출 확대로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공동 추진한 NH농협무역, 전라북도, 정읍시청, 전주농협, 익산원예농협 등은 현지 대형 마트 14개 점에서 고품질을 부각시킨 차별화로 국산 프리미엄 배 알리기에 나섰다.

약 1억의 인구와 급격히 성장하는 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베트남은 미국, 대만에 이은 3대 국산 배 수출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NH농협무역은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와 경제 수도인 호치민을 중심으로 국산 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는 등 수출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NH농협무역 김진국 대표 이사는 “국산 신선 농산물 수출의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국산 농산물 수출을 확대하여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