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건강한 하루, 든든한 아침밥으로농식품부, 농정원과 ‘천 원의 아침밥 캠페인’ 현장 이벤트 열여
아침 식사 후 스텝퍼를 밟아 건강 에너지가 충전되는 ‘스텝퍼’ 게임. [사진 제공=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침밥 중요성 인식 및 아침밥 먹는 문화 확산을 위해 ‘천 원의 아침밥 캠페인’ 가을 학기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6월 전남대 이벤트 개최 이후, 가을 학기를 맞아 인천대에서 10월 11일(금), 부경대에서 10월 15일(화)에 행사를 진행하며, 아침밥을 먹고 얻을 수 있는 장점 등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흥미도 높은 이벤트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아침밥 효능을 알려주는 스탭퍼 게임, 내 몸의 건강 상태를 알아보는 인바디 측정 등으로 아침밥 먹는 문화 확산을 독려할 수 있는 미션 참가자에게는 문화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재 청년들의 건강,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는 ‘천 원의 아침밥’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전국 16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본 캠페인 참여 학교 학생들은 ‘천 원’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다양한 메뉴의 아침밥을 먹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은 2017년부터 아침 식사를 거르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쌀 중심의 식습관 형성과 아침밥 먹기 문화 확산을 위해 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아침 식사는 건강한 하루 시작의 중요한 습관이라는 공감대가 캠페인 참여 학교 관계자와 학생들 사이에서 빠르게 형성되며 캠페인 만족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라며, “3년째를 맞은 올해, 사업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더 많은 대학생들이 든든한 아침밥을 먹고 건강한 학교 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