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달고 맛있는 초록배 ‘그린시스’충청남도농업기술원, 배 신품종 그린시스 현장 평가회 개최
충남도농업기술원은 9월 27일 천안 배 재배 농가에서 ‘국내 육성 배 신품종 그린시스 보급 확대를 위한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충청남도농업기술원]

충남도농업기술원은 9월 27일 천안 배 재배 농가에서 ‘국내 육성 배 신품종 그린시스 보급 확대를 위한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배 재배 농가, 중도매인, 산업 관계자, 배 중앙·지방 연구 협의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평가회는 그린시스 재배 특성 설명, 현장 관찰 및 시식, 종합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그린시스 품종의 도내 재배 적합성 및 재배 단지화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고, 농촌진흥청 배연구소 전문가 기술 상담을 실시했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그린시스는 9월 하순경 수확 가능하며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열매 껍질은 연한 초록색이고, 과육은 석세포가 거의 없어 부드럽다.

특히 그린시스는 동양 배와 서양 배를 교배한 품종으로, 배 재배 농가에 큰 피해를 입히는 검은별무늬병 감염률이 3.3%에 불과해 기존 ‘신고’ 품종보다 저항성이 20배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 농업기술원 강경진 연구사는 “그린시스 품종 보급 확대로 단일 품종에 집중된 배 생산 체계를 다양화하고 소비 확대를 이끌겠다.”며 “신품종 보급 시 발생하는 생산 현장 및 유통 과정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