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직거래로 우수 강소 농가 제품 만나 보세요"강원농협, 목요 직거래 장터에서 ‘강소농 브랜드 데이’ 열어
강원도농업기술원은 9월 26일 강원농협 직거래 장터와 연계하여 우수 강소농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강소농 브랜드 데이’를 운영한다. [사진 제공=강원도농업기술원]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9월 26일 강원농협 직거래 장터와 연계하여 우수 강소농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강소농 브랜드 데이’를 운영한다.

최근 농업시장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떠오르고 있는 ‘강소농(强小農)’은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갖춘 농업인’이라는 뜻으로 영농 규모는 작지만 끊임없는 역량 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율적인 경영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농업 경영체를 말한다.

‘강소농 브랜드 데이’는 농가가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제품들을 많은 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하였다. 

이날 유기농 제품인 빵과 쿠키, 산초 기름, 와송 식초는 물론 건강하고 가심비 높은 농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식감이 뛰어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잎새버섯(태미)’도 구입할 수 있다.

농업기술원 최경희 기술지원국장은 “강소농과 도시 소비자의 만남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