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든든한 한 끼 제공하는 '생활형 외식' 주목얌샘김밥, "가맹 시스템 업그레이드, 외식 문화 중심에서 성장세 이어나갈 것"

빠른 산업화가 이뤄지면서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핵가족화 등과 같은 사회 현상이 등장한 지 오래다. 이러한 사회 현상은 국내 외식 문화의 형성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전보다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에 큰 공을 들이기 힘들기 때문에, 밖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 문화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끼니를 해결하는 목적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생활형 외식 문화’는 외식 창업 아이템 선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 특이한 음식보다는 일상과 가깝고 가성비와 품질까지 좋은 아이템이 뜨고 있다.

특히나 국내 외식 소비 트렌드의 변화 속도는 워낙 빠르기 때문에, 유행 아이템을 따르기 보다는 생활형 외식의 조건을 충족하는 아이템의 성공 가능성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그중 다양한 메뉴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얌샘김밥이 생활형 외식에 걸맞은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대중성이 뛰어난 김밥, 분식을 기본으로 품질 좋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외식 창업 트렌드에 따라 메뉴 및 시스템을 개발할 역량까지 갖췄기 때문에 분식 창업 시장에서 무시무시한 성장세를 자랑한다.

얌샘김밥은 푸짐한 김밥, 취향 저격 분식 메뉴, 인기 만점 식사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춘 것은 물론 신메뉴 개발도 활발하다. 얼마 전에는 올해 큰 인기를 끈 마라 열풍에 맞춰 ‘대충마라’ 시리즈까지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메뉴들에 트렌디한 별식까지 제공해 진짜 집밥 못지 않은 멀티 플레이어로 특별한 식사 시간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최근에는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전 메뉴 포장 가능한 포장 매출 전략을 넘어서 배달 서비스 제공 매장을 늘리며 배달 매출 전략도 수행 중이다. 얌샘김밥 경기도 양주시 A점에서는 일 최고 매출 200만 원 중 배달 매출이 60% 수준인 120만에 달해, 홈 서비스 분야에서도 얌샘김밥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또한, 생활형 외식에서 가장 중요한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점주 입장에서부터 가성비 좋은 창업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구축했다. 얌샘김밥은 원팩 시스템으로 본사가 유통망을 책임지면서 원재료비를 매우 낮은 수준인 37%로 유지하고 있다.

점주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인건비 절감을 위해서는 지난해 분식 업계 최초로 무인결제 시스템과 자동화 기계를 도입, 인건비 절감을 이뤄냈다. 또 소규모 매장에서도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임대료 절감도 가능하다. 이렇듯 가맹점 운영 3대 비용인 재료비, 인건비, 임대료를 줄여 점주 수익률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소비자에게도 품질과 가성비 좋은 음식을 제공한다.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국내 외식 문화가 생활형 외식 위주로 흘러온 만큼, 그 대표 주자 격인 분식은 안정성과 수익성 부분에서 경쟁력이 뛰어날 수 밖에 없다”라며 “얌샘김밥은 트렌드와 편의성 면에서 계속 가맹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며 외식 문화의 중심에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얌샘김밥]

윤소라 기자  sangyun1221@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