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광릉숲의 보물을 찾아라국립수목원, ‘우리 산림 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 참가 접수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오는 9월 28일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 지속 가능 발전 교육(ESD)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우리 산림 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를 개최한다. 사진은 2018년 행사 모습. [사진 제공=산림청 국립수목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9월 28일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 지속 가능 발전 교육(ESD)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우리 산림 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진행되는 '우리 산림 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주변에서 관찰하기 어려웠던 산림 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생물 다양성 보전의 필요성, 그리고 국립수목원의 역할, 광릉숲 생물권 보전 지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립수목원 곳곳을 탐방하며 산림 생물종을 관찰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도를 보며 코스별 미션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행사 참가 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 당일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우리 산림 생물 지킴이 상(산림청장상)’을 비롯한 다양한 국립수목원장상에 도전한다.

참가 신청은 9월 17일부터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관련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윤미정 박사는 “우리 산림 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는 산림 생물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청소년 등 모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체험하며 생물 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