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여행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산림청 제1호 숲속 야영장인 강원도 화천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진행하는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9월 16일 모집한다. 사진은 전기 배전함, 피크닉 테이블 등이 위치한 국립화천숲속야영장 데크 사이트의 모습. [사진 제공=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산림청 제1호 숲속 야영장인 강원도 화천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진행하는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9월 16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지난해 10월 개장한 산림청 제1호 숲속 야영장으로 총 101,162㎡의 넓은 부지에 야영 시설 44면(야영 데크 등)과 위생 복합 시설(샤워장, 취사장 등) 2개소, 산책로 등이 있어 숲에서 쾌적하고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진행하는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은 캠핑 입문자를 위해 개발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아직 야영 장비를 구비하지 않은 초보 야영객들에게 무료로 장비를 대여하여 캠핑 방법을 교육하고 나아가 건전하고 올바른 캠핑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2019년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로 운영되며, 총 7가족(가족당 4인 기준)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2019년 9월 16일(월) 오전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가족당 2만2천 원으로 현장에서 결제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야영장 이용 수칙, 텐트 설치·사용법 및 캠핑 예절 등 야영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국립 자연 휴양림에서 캠핑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숲 체험으로 나무 문패 만들기, 꽃차 마시기, 별자리 관찰 등 어른, 아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영에 필요한 장비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무료로 대여하며, 참가자 준비 사항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국립화천숲속야영장으로 하면 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에 좋은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림청 제1호 숲속 야영장답게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고 즐기는 야영장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