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국회서 ‘장류 산업 발전 방안 모색’ 토론회 열려황주홍 위원장, "장류 산업 열풍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희망"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사진=황주홍 의원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9월 6일(금)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오제세 의원, 한국장류협동조합, 사단 법인 소비자권익포럼 등과 공동으로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장류 산업 발전 방안 모색’이라는 제목의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 장류 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 방안(박기환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와 ‘장류의 가치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미생물 연구 방향(홍승범 농촌진흥청 농업미생물과 연구사)’ 등 두 가지 주제 발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은 노봉수 서울여자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가 사회를 맡고, 이향기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남윤기 한국장류협동조합 전문, 김태집 충북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이강봉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기준과 과장, 이용직 농림축산식품부 산업진흥과 과장 등이 참석했다.

황주홍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외식 산업의 가파른 성장에도 불구하고 외면 받고 있는 장류 산업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해외여행에서는 우리 고추장의 중요성을 새삼 절감하지만 국내에서는 그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황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장류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며 식품업계 전반에 불고 있는 웰빙 문화와 함께, 장류 산업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