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한국마사회가 일자리 창출 나섭니다"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9월 1일(일)부터 28일(토)까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인 이내 팀을 구성해도 된다.

공모 분야는 ▲한국마사회 핵심 사업과 관련된 신규 사업 개발 등 한국마사회 맞춤형 민간 일자리 창출 방안 ▲청년·노인·경력 단절 여성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방안 ▲새로운 접근(사내 벤처·컨설팅·창업 지원)을 통한 혁신적 일자리 창출 ▲타 기관(법인·지자체)과 협업하여 창출 가능한 일자리 아이디어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참신성 ▲실현 가능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대상에게는 300만 원(1팀), 우수상에게는 100만 원(1팀), 장려상 50만 원(2팀)으로 총상금 5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우수 아이디어를 2020년 일자리 창출 사업 계획에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창출 추진을 통해 범국가적인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한국마사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 회장은 “한국마사회는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국민과 소통하고, 함께 사업을 만들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로, 국민의 생각을 경청하고 정책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마사회 '좋은일자리기획단'로 유선 문의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가 9월 1일(일)부터 28일(토)까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사진 제공=한국마사회]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