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국제
중국 SNS 스타, 샤인머스켓 농장에 떳다aT, 왕홍 연계 한국 농식품 현장 생중계 … 2개월 만에 5억 뷰 돌파
경북 상주 샤인머스켓 산지에서 생중계 중인 왕홍 스카이(좌), 왕홍 샤오청즈텐텐텐, 상주무역 정기목 대표(우).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샤인머스캣, 버섯 등 한국의 수출 농식품 온라인 영상이 중국의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며 2개월 만에 누적 조회 5억 뷰를 돌파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광저우 지역의 유명 SNS 크리에이터, 즉 ‘왕홍(网红)’과 연계하여 한국 수출 농식품을 실시간 생중계로 중국 전역에 소개했다.

중국의 유튜브로 불리는 ‘이즈뽀(一直播)’를 통해 총 7회에 걸쳐 방영된 이번 영상에서는 미식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왕홍 ‘샤오청즈텐텐텐(小橙子甛甛甛)’과 한류를 테마로 활동 중인 왕홍 ‘스카이(SKY-賈若蒙)’가 직접 경북 상주, 청도 등 한국의 주요 농산물 산지와 전통 시장을 찾아 생중계를 진행했다. 

생방송 회차가 거듭될수록 시청자가 증가하여 누적 조회 수가 9월 2일 현재 회당 8천만 뷰, 합계 5억6천만 뷰를 넘어섰다.

특히 왕홍 ‘샤오청즈텐텐텐’의 생방송은 이즈뽀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0’에 선정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들은 중국으로 수출되는 한국 농식품 재배 현장을 자세히 소개하고, ‘한국산 샤인머스캣의 당도’, ‘맛좋은 샤인머스캣 고르는 방법’ 등 시청자의 질문에도 실시간으로 답했다. 생중계를 본 중국 시청자들은 “한국에 직접 가서 보는 듯한 느낌이다.”, “샤인머스캣을 나도 구매해봐야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 이사는 “중국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영향력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넓은 땅 중국에 적합한 홍보 방법이자 한국 농식품에 관심이 많은 중국의 젊은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온라인을 통한 우리 농식품 홍보·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