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우리 돼지 한돈 많이 드세요"농식품부 이재욱 차관, '추석맞이 한돈 소비 촉진 행사' 참석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9월 3일(화) 세종정부청사에서 개최된 ‘추석맞이 한돈 소비 촉진 행사’와 ‘사회적 농업 생산품 판매 행사’에 참석하였다. [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2019년 9월 3일(화) 세종정부청사에서 개최된 ‘추석맞이 한돈 소비 촉진 행사’와 ‘사회적 농업 생산품 판매 행사’에 참석하였다.

추석맞이 한돈 소비 촉진 행사는 대한한돈협회·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으로 돼지고기 생산자, 농협, 청사 직원, 일반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삼겹살, 목살 등 반값 할인 판매, 추석 선물 세트 주문 판매와 함께 한돈 요리 시식 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농업 활동을 통해 고령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돌봄․교육․고용 등의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농장에서 생산한 사과, 더덕, 장류 등 다양한 농산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재욱 차관은 행사 현장을 둘러보고, 돼지고기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와 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우리 한돈과 사회적 농장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하였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