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신보, '신용 보증·금융 지원' 현장 특강 실시'청년 농부 사관 학교' 2기 교육생 대상 교육
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은 8월 19일 경기도 안성교육원에서 '2019 농협 청년 농부 사관 학교' 교육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신용 보증 제도 전반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은 8월 19일 경기도 안성교육원에서 ‘2019 농협 청년 농부 사관 학교’ 교육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신용 보증 제도 전반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농협 청년 농부 사관 학교는 창업농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농업 전문 교육 과정, 금융 컨설팅, 창농 준비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예비 청년 창업농을 위한 현장 특강 강사로 나선 농신보 김남승 부장은 우리나라 농업의 미래를 짊어진 젊은 청년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창업농을 위한 신용 보증 기금 제도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현재 농신보는 청년 창업농이 사업 자금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보증 한도 3억 원, 연령 제한을 만 55세 이하로 완화하는 등 2019년도부터 창업 지원 우대 보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창업 경진 대회 입상자에 대한 보증 지원도 신설하고, 농어업 전문 교육 이수자의 경우 신용 조사 방법 완화 등 우대 방안을 도입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