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식품 분야 생생한 일자리 정보 얻어가세요농식품부,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기업 채용 설명회 및 토크 콘서트 열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공공 기관·민간 기업의 채용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에는 농어촌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마사회 등 공공 기관 19개와 농협 계열사 20개,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 기업 100여 개 등 총 140여 개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1:1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동원에프앤비, 우아한형제들, 파리크라상, 하림 등 업계를 선도하는 민간 기업들의 참여가 예정되어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기업들을 중심으로 12개 기업·기관의 공개 채용 설명회가 개최된다.

기업·기관의 채용 담당자가 직접 채용 정보 및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채용 설명회 녹화 영상을 박람회 누리집(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푸드테크’ 창업, 식품 소비 트렌드 분석 및 식품·유통 분야 일자리 전망에 관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푸드 테크’ 분야 창업자인 이종근 대표(육그램)와 이여영 대표(월향)가 ‘외식업의 미래는 푸드 테크이다’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연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푸드 테크’ 창업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4차 산업 혁명 진전에 따른 외식업의 변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의 요소 기술인 로봇, 블록 체인, 인공 지능(AI)이 적용된 외식 서비스 창출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식품·유통업계에서 상품 기획·판매 업무에 종사하는 이재형 MD(현대홈쇼핑)가 구직자들과 함께 식품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식품·유통 분야 일자리를 전망하는 시간을 가진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토크 콘서트 녹화 영상을 박람회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8월 20일(화)부터 28일(수)까지 채용 설명회와 토크 콘서트의 참관 사전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참관 사전 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진행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문의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8월 23일(금)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기업과 1:1 채용 상담을 할 수 있는 ‘채용 상담 사전 등록 신청’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