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형 예비 사회적 기업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한국임업진흥원, 산림 분야 사회적 경제 기업가 육성 교육 진행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8월 22일(목)까지 사회적 경제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산림 분야 사회적 경제 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마지막 차수인 3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9년 총 2회를 운영하며 35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기존 신청 자격으로 산림 분야 사업체 운영자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산림 분야 사회적 경제 관심 일반인도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자격이 완화되었다.

이번 3차 아카데미에는 ▲사회적 경제・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 ▲사회 문제와 산림 속 해결 방안 찾기 ▲산림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기업 경영 필수 요소(‘인사・노무, 재무・회계’) 등 기업(개인)이 인식하는 사회 문제 정의, 소셜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기업 경영에 필요한 기초 교육도 진행한다.

구길본 원장은 “사회적 경제 기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으로 구성했고, 교육 이수 후에도 지속적으로 정보 공유 등 네트워킹을 유지하고 있다.”며,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이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임업진흥원은 8월 22일(목)까지 사회적 경제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산림 분야 사회적 경제 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마지막 차수인 3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 제공=한국임업진흥원]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