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한국농수산대학, 실습용 농기계 기증 받아희망농업기계․성원산업, 퇴비 살포기 등 농기계 3대 기증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8월 13일(화) 희망농업기계와 성원산업으로부터 농기계 3대를 기증받아 학생 농기계 실습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국립한국농수산대학]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 이하 한농대)은 8월 13일(화) 희망농업기계와 성원산업으로부터 농기계 3대를 기증받아 학생 농기계 실습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농대 허태웅 총장을 비롯해 희망농업기계 이리중대표, 성원산업 김완채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농대는 이날 ‘희망농업기계’로부터 퇴비 살포기와 그레이더(토양 등을 평탄하게 고르는 농기계), ‘성원산업’으로부터 논두렁 조성기를 각 1대씩을 기증받았다.

희망농기계와 성원산업은 국내 생산 농업 기계의 올바른 사용 및 전문 기술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사고 없는 농업․농촌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한농대는 이날 기증받은 농기계 등으로 농업 현장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농기계 실습 교육을 추진해오고 있다.

한농대생들은 이러한 현장감 있는 농기계 실습 교육을 통해 졸업 후 농산업 현장에서 첨단 농기계 활용을 선도하고, 농작업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우리 농업의 생산성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웅 총장은 “이번에 기증받은 농기계로 학생들의 농작업 실습을 진행해 실무 현장 기술과 정확한 작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첨단 농업 기계 교육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미래 농수산업 리더를 양성하는 ‘넘버원 대학’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