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김홍상 제15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취임"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을 제시해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8월 12일(월) 10시 30분 연구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제15대 김홍상(金泓相)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 제공=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8월 12일(월) 10시 30분 연구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제15대 김홍상(金泓相)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김홍상 원장은 취임식에서 “연구원은 그동안 농업‧농촌‧식품산업 전반에서 의제 발굴, 정책 개발 등 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해왔지만, 근래 사회적 공기(公器)의 역할을 적절히 수행하지 못하는 외부의 비판도 있다.”면서, “연구원의 방향성을 ‘미래를 그려내고 방향을 제시하는 연구원’, ‘필요한 연구를 깊이 있고 속도감 있게 실천하는 연구원’, ‘국민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사회에 기여하는 연구원’으로 설정하고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원장은 "농정 틀의 근본 전환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연구원 역시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농촌‧식품 분야 전문가들이 모인 연구원이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재임 기간 경영 혁신 과제로 ▲농정 과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연구 중심 경영, ▲연구 환경 개선, ▲성과 확장 및 역량 측정 시스템 개편, ▲농정 분야 네트워크의 허브 기능 강화, ▲공감과 소통의 리더십 실행, ▲지역 균형 발전의 성과 모델 창출,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