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올가을 전남을 더욱 풍성하게”국제농업박람회-산림조합-함평국향대전, 성공개최 업무협약 체결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이사장 김영록)와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함평군(부군수 나윤수)은 지난 9일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각 기관이 개최를 준비 중인 국제농업박람회와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대한민국국향대전의 공동 홍보 및 관람객 유치 협조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농업과 산림 분야를 대표하는 국제농업박람회와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지역 대표축제인 대한민국국향대전 홍보 및 홍보물(리플릿 등) 공동제작과 관람객 유치를 위한 상호 입장객 할인 혜택 등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생 협력이다.

협약을 체결한 기관들은 농업과 산림, 화훼 산업을 대표하고 같은 시기에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농가와 임가의 소득창출과 농업과 산림 문화 향유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2019국제농업박람회 김성일 대표이사는 “비슷한 시기에 개최되는 행사들이 서로 힘을 합쳐 성공적인 행사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전남도와 산림조합중앙회, 함평군이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가 주관하는 2019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17일(목)부터 10월 27일(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전남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산림청이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 전남도, 장흥군이 공동주관하는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는 10월 11일(금)부터 10월 20일(일)까지 전남 장흥군 수변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함평군이 주최하고 함평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국향대전은 10월 18일(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17일간 일정으로 전남 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주하 기자  juhap@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