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우리맛
포도 알 닯은 8월 8일은 '포도 데이'농협, 여름철 건강 과일 ‘포도’ 소비 촉진 행사 열어
농협과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는 8월 8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2019 포도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회장 하규호, 김천 직지농협 조합장)는 8월 8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2019 포도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포도 데이는 “한여름 대표 과일인 포도를 먹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자”는 의미로, 농협과 포도 주산지 38개 농협으로 구성된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가 지난 2008년부터 포도송이를 닮은 8월 8일을 전후로 매년 행사를 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도와 함께하는 캠핑장 퍼포먼스, ▲포도 효능 소개, ▲포도 및 포도즙 시식, ▲포도 요리 레시피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포도는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데, 동의보감에는 포도가 ‘허기를 달래고 기운이 나게 하며, 이뇨 작용을 도와주고 기혈과 근골을 보강하고 비위와 폐와 신장을 보하여 몸을 든든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포도에는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및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해 여름철 피로 회복, 면역력 증강, 시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은 암세포 발생을 차단시켜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으며, 플라노이드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 심장병과 동맥경화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하규호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장은 “계속된 소비 위축으로 여름철 대표 과일인 우리 포도를 생산하는 농가들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포도의 효능과 건강 기능성이 널리 알려져 입에도 달고 몸에도 좋은 여름 보약, 우리 포도를 더 많이 드시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