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우수 기술로 농식품 산업 혁신 성장 유도농식품부, 2019년도 하반기 농림식품 신기술 인증 신청 접수 시작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한 농림 식품 과학 기술을 인증하는 ‘농림 식품 신기술(NET, 이하 신기술)’ 인증 신청을 8월 26일(월)까지 접수받는다.

‘농림 식품 신기술 인증제’는 국내 기업 및 연구 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 그 우수성을 인증하여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 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 적용 제품의 초기 시장 진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시작되었다.

신기술 인증 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로서 선진국 수준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하고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가 커서 국가 기술력 향상과 대외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 등이다.

신기술 인증은 신청 후 서류·면접 심사(1차), 현장 심사(2차), 종합 심사(3차)의 단계별 심사를 거쳐 확정되며, 최대 5년의 인증 기간 만료 시 심사를 거쳐 3년까지 유효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신기술로 인증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공공 기관 우선 구매 요청, 기술 지도 및 국내외 품질 인증의 획득 지원, 연구 시설·장비 이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신기술 인증제를 도입한 2014년 이후 올해 7월까지 총 73건의 기술이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신기술 인증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단체), 기업, 정부 출연 연구 기관, 대학 등에서는 농림 식품 신기술 인증제 누리집에 8월 12일부터 8월 26일까지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