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국마사회 장학관, 수혜 대상 확대 추가 모집농어촌 지역 활성화 위해 부모가 농촌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자녀로 범위 확대키로
한국마사회 사회 공헌 재단인 렛츠런재단이 8월 6일(화)부터 21일(수)까지 용산 소재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추가 모집한다. 사진은 한국마사회 장학관 체육 단련실 모습. [사진 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사회 공헌 재단인 렛츠런재단이 8월 6일(화)부터 21일(수)까지 용산 소재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추가 모집한다. 

농어촌 출신 청년들의 주거 복지 문제 해소를 통한 농어촌 활성화를 위해 입주 조건을 완화하여 수혜 대상을 확대했다. 입주 조건을 기존 농업인 또는 농업인 자녀에서 농촌 지역 거주자로 확대했다. 

수도권 및 서울 지역 대학에 다니기 위해 농촌에 사는 부모님 곁을 떠나 상경해야 하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2월 개장한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건물 10~18층 9개 층에 154명을 위한 기숙사 형태의 공간으로 네크워킹이 가능한 공용 휴게실, 최신 도서가 구비된 스마트 도서관, 식당, 체력 단련실, 소모임실, 독서실 등을 비롯해 숙소 32개 실을 갖추었다.

가장 매력적인 점은 보증금 10만 원에 월 입실료는 15만 원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서울 중심인 용산 역 근처에 위치해 교통 또한 편리하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뷰가 특징이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쉐어 하우스 형태로, 거실까지 제공되어 공간 또한 넓고 쾌적하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한국마사회 최초 인프라형 사회 공헌 사업인 '한국마사회 장학관'이 정부가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의 하나인 청년 주거 복지 사업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입주 대상을 확대했다. 앞으로도 사회적 현안에 적극 참여하면서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학생 입주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렛츠런재단 행정실로 유선 문의도 가능하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