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선생님들과 함께 미래 농업인 키웁니다"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업계 고교 교사 대상 농정 연수 과정 운영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방학 기간인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 과정으로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농정 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올해는 교사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폭넓은 정책적 이해와 공감 형성을 위해 교육 기간을 3일에서 5일로 확대 운영하고, 교육 현장에서 예비 청년 농업인인 고등학생을 직접 지도하는 전국 7개교 25명의 교사가 참석한다.

이번 과정은 식량ㆍ축산ㆍ유통ㆍ식품 등 농림축산식품 정책의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농업ㆍ농촌 및 식품 산업 발전 5개년(2018∼2022)계획'과 농업농촌 및 청년 일자리 창출, 청소년 인성 교육과 스토리텔링,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농업, 농업농촌 최신 트렌드, 최신 농업 기술 연구 개발 동향, 청년 농업인 육성 정책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아울러 미래 한국 농업을 책임질 청년을 육성하고 배출하는 한국농수산대학을 방문하여 모집 요강을 들어보고 시설 등을 둘러보는 한편, 대학 졸업 후 농촌에 정착하여 유기농 배를 재배하여 성공한 청년 농업인(주원농장 김후주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특강 시간도 준비하였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교사들 간에 각 학교 정보와 학생 지도 방법 등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교육 내용에 포함하였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서해동 원장은 “청년들이 농업을 직업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정부의 각종 지원 정책을 교육 현장에서 미래 후계 농업인을 양성하고 있는 교사분들의 폭넓은 정책적 이해와 공감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