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양파 농가의 어려움, 함께 나눕니다”농정원,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한 구매-기부-판촉 행사 추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양파 과잉 공급으로 고통받는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지난 7월 31일, 양파 소비 촉진 행사를 추진하였다. 사진은 농정원 임직원이 무료 급식소 '밥드림' 창고로 양파를 옮기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하 농정원)은 양파 과잉 공급으로 고통받는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지난 7월 31일, 양파 소비 촉진 행사를 추진하였다.

먼저, 전 임직원이 뜻을 모아 기관 소재지(세종시)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양파 2.5톤을 구입했고, 그중 기부용 앙파 2.1톤을 인근 무료 급식소 ‘밥드림’과 ‘이화 사회 복지 법인’, ‘영명보육원’ 등에 전달하였다.

이어, 조치원읍 고복저수지 인근 물놀이장에서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양파 활용법이 담긴 레시피와 시식용 양파 약 200kg, 그리고 장바구니 100개를 함께 배포하여, 양파 소비 촉진과 환경 보전을 독려하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수심이 깊은 양파 농가에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농정원은 앞으로도 양파 소비를 견인할 수 있도록 홍보 방안 발굴, 판촉, 사회 공헌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