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하나로마트 세종점에 'GAP' 농산물 판매 전용관 문 열어농협,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앞장설 것"
농협과 농산물품질관리원은 7월 30일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농협하나로마트 세종점에서 「GAP 농산물 판매 전용관」 개장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과 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노수현)은 7월 30일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농협하나로마트 세종점에서 'GAP 농산물 판매 전용관'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GAP 농산물 시식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향후 GAP 판매 전용관에서는 GAP 인증 농가가 생산한 제철 과일, 채소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농산물 우수 관리 제도)는 농업 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유해 미생물 등 위해 요소를 생산, 수확, 유통의 각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농협은 GAP 인증 제도를 알리고 GAP 인증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고양점, 성남점, 수원점, 대전점, 부산점 내에 GAP 판매 전용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 대표 이사는 “GAP 판매 전용관을 통해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