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시루이 AM-223 프로페셔널 소형 삼각대 출시대광엔터프라이즈, 아마존 온라인 전용 모델 정식 수입
시루이 AM-223 프로페셔널 소형 삼각대 출시, [사진=대광엔터프라이즈]

삼각대 브랜드 시루이(SIRUI)의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 대광엔터프라이즈(대표 이웅진)는 아마존닷컴과 아마존 독일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전용 모델 AM-2 시리즈를 우리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행 S 시리즈 삼각대와는 별개의 디자인 코드를 가진 AM 시리즈는 전 제품군에 최고급 10x 카본파이버 튜브를 적용하여 콤팩트하고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지지력과 진동 흡수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루이는 전 세계 온-오프라인 마켓에서 S 시리즈를 주력 제품으로 푸시하는 한편으로 AM-2 시리즈를 별도 개발하여 특허출원을 마치고, 미국과 독일 아마존 전용 모델로 런칭하여 제품 라인업과 시장을 다변화해 왔다.

AM-2 시리즈는 미려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로 까다로운 미국과 독일 유저들을 만족시키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제 우리나라와 홍콩, 싱가폴 등 주요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전격적인 공급이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시루이 AM-2 시리즈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은 전문가용 소형 삼각대인 AM-223이다.

기존의 시루이 3T 시리즈 테이블탑 삼각대가 알루미늄합금 제품이고 다리 길이가 고정되어 있는 데 비해 AM-223은 최고급 10x 카본파이버 튜브 다리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보다 다양한 촬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여기에 AM-2 시리즈 공용 옵션인 SL-200 카본파이버 센터컬럼을 구매하여 장착하면 최대 32cm의 높이를 더 확보할 수 있으므로 활용도 또한 높아진다. 

AM-223의 본체 무게는 530g에 불과하지만 최대지지하중은 무려 15kg에 이르는데 이는 휴대길이 21.5cm에 불과한 소형 삼각대가 웬만한 표준~중형 카본 삼각대와 맞먹는 지지하중을 확보한 것이다.

게다가 다양한 지면에서 확실한 지지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교체식 러버 피트와 메탈 스파이크를 기본 제공하며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1/4” 포트가 적용되어 있는 등, 작고 가벼운 삼각대를 원하는 아마추어는 물론 프로 작가들도 언제 어디서나 작품 촬영에 활용하기에 충분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AM-223 소형 삼각대에는 1/4” & 3/8” 겸용 헤드 마운트 스크류가 제공되므로 시중에 판매 중인 대부분의 헤드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이즈와 용도를 고려할 때 시루이가 자랑하는 프로페셔널 미러리스용 볼헤드 B-00K를 조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대광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휴대성이 뛰어난 작은 하우징에 대형 볼과 노브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고정력과 10kg의 최대지지하중을 실현한 시루이 B-00K는 최근 카메라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는 프로페셔널 미러리스카메라와 렌즈 키트를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고성능 볼헤드로서 AM-223의 기동력과 고성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해 주는 최고의 파트너"라고 전했다.

아울러 "촬영 장비의 소형화, 고성능화 추세에 발맞추어 뛰어난 휴대성과 고성능을 양립한 전문가용 소형 삼각대 시루이 AM-223과 B-00K 볼헤드 키트는 기존의 시루이 제품들과 동일하게 대광엔터프라이즈 수입 정품에 한하여 6년간의 보증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