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여성농업인
예비 여성 농업인 대상 귀농귀촌 교육농정원, 여성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교육비 100% 국고 지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센터는 8월 2일까지 예비 여성 농업인의 안정적 농촌 지역 정착을 위한 ‘여성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여성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2014년 운영을 시작하여 올 상반기까지 2만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귀농귀촌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여성 맞춤형으로 여성 농업인 지원 정책, 귀농 성공 사례, 소규모 농가공 창업, 농촌에서의 여성의 삶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8월 5일부터 3주 동안 주 2회, 2시간씩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교육을 받고자 하는 직장인을 위해 야간반을 운영하여 참여 편의성을 높였다.

교육 대상은 귀농귀촌 관련 정보와 기초 소양 교육이 필요한 여성 관심자로, 배우자와 자녀를 포함하여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100% 국고 지원되며, 교육을 수료하면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사업’ 자금 신청 시 필요한 귀농귀촌 교육 이수 시간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귀농귀촌 종합 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