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올즙 ‘올바른 핑거루트환’ 출시"핑거루트 일일 섭취량 알려"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기 시작한 핑거루트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높아지는 기온과 습도, 더워지는 날씨와 비례하게 얇아지고 가벼워지는 옷차림과 함께 체지방 분해, 염증 유발 저해, 콜라겐 생성 활성화 등의 효능이 잘 알려진 핑거루트의 인기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2019년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올즙에서 ‘올바른 핑거루트환스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로 차, 분말, 환 등의 형태로 섭취하는 핑거루트는 사람의 손을 닮은 뿌리작물로 ‘인도네시아의 생강’으로 불리우며, 단백질을 활성화해 지방의 축적을 막는 판두라틴을 함유하고 있어 그 효능이 알려지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여러 매체를 통해 핑거루트의 효능이 알려지며,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과 동시에 핑거루트 하루 권장 섭취량과 핑거루트 부작용 등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단, 생강과인 핑거루트의 경우, 열성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이들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하는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올즙 관계자는 "올바른 핑거루트환스틱은 섭취량을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으며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핑거루트를 섭취하고 싶지만, 핑거루트 섭취방법, 혹은 핑거루트 권장섭취량 등에 대해 잘 모르는 많은 이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고 전했다

김강현 기자  kkh91122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