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동부지방산림청, 동해안 산불 선도적 대응동해안산불방지센터 신축 공사 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동부지방산림청은 동해안 지역 산불 예방 및 진화에 선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신축 계획을 가지고 7월 12일, 15일 설계 용역을 추진하였다. [사진 제공=동부지방산림청]

동해안 지역에는 지난 4월, 2건의 대형 산불 발생으로 산림 2487ha가 소실된 바 있으며, 갈수록 대형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동해안 지역 산불 예방 및 진화에 선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신축 계획을 가지고 7월 12일, 15일 설계 용역을 추진하였다. 

설계 용역상의 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지상 3층(연 면적 2천㎡)의 규모로 2021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동부지방산림청 주관으로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조합중앙회 등 관계 기관에서 24명이 참석하였으며,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신축 공사에 대한 추진 방향에 대한 토의 및 사업 부지 현장을 확인하였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각 관계 기관이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신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최적의 방안으로 완공되어 향후 동해안 지역 산불 예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