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한국산림아카데미, 서천군과 업무 협약 체결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와 서천군이 7월 12일(금)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노박래 서천군수,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 [사진 제공=한국산림아카데미]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와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7월 12일(금)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산림 자원화 및 임업 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정보 교류를 바탕으로 상호 간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양측은 ▲ 우수 임산물의 생산과 유통에 관한 자문 등 홍보 지원 ▲녹색 산림 문화 정립울 위한 교육, 문과·관광 축제 참여 ▲산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참여 및 홍보 등 상생 발전을 위해 도모하기로 했다.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산림아카데미와 서천군이 산림 사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서천군 산림 관련 문화 행사 활성화를 위해 한국산림아카데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는 2010년 12월에 설립하여 산림 최고 경영자(CEO) 과정을 비롯하여 산야초 재배 기술, 귀산촌, 양묘·조경수 재배 기술 과정, 산림 일자리 창업 과정 등 소득 증대에 중점을 두고 현재까지 약 1300여 명의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해 왔다.

또한 현재 한국산림아카데미에서는 9월 7일(토) 개강 예정인 제5기 양묘·조경수 재배 기술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