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교육원, ‘산약초 재배 과정’ 운영
산림청 산림교육원은 산약초 재배 전문 인력 양성 과정에 희망하는 일반인과 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제3기 산약초 재배 과정’을 5일간 운영한다. [사진 제공=산림청 산림교육원]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이상만)은 산약초 재배 전문 인력 양성 과정에 희망하는 일반인과 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제3기 산약초 재배 과정’을 5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올해 3회(5월, 6월, 7월)에 걸쳐 105명을 선발, 산약초 재배 기술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재배 기술 실무 등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의 특징은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 중 귀산촌을 준비하고 있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산약초 재배 전문가를 선임하여 산지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며, 귀산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의 친밀한 소통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임산물 소득 지원 대상 품목 산지 일시 사용 기간 확대’ 등 산촌 정착 지원을 위해 개선된 규제 내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산림교육원 이상만 원장은 “산림교육원 교육 과정 중 현장 실무형 교육인 산약초 재배 과정은 귀산촌을 희망하는 일반 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산림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등과 연계하는 교육 과정으로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