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마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충북농기원, 단양 마늘 축제서 컨설팅... 가변형 마늘 건조 시스템 시연회도 열어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마늘연구소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단양 마늘 축제’에서 농가 및 방문객 등에게 마늘 재배에 관한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진은 마늘가변형 건조 시스템. [사진 제공=충청북도농업기술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마늘연구소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단양 마늘 축제’에서 농가 및 방문객 등에게 마늘 재배에 관한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컨설팅은 ‘단양 마늘 축제’와 함께 매년 운영되어 왔으며, 축제를 찾은 방문객과 농업인들에게 마늘 특성과 재배 방법, 주요 병해충 방제 등을 설명하여 궁금증 및 애로 사항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어왔다.

특히 올해에는 마늘연구소에서 개발한 가변형 마늘 건조 시스템을 설명하고, 기존 관행 건조 방법과의 효율을 비교할 수 있도록 시연회를 개최하여 마늘 재배 농가의 수확 후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마늘연구소에서 육성한 4품종(‘단산’, ‘단산3호’, ‘통통’,‘태주’)과 농촌진흥청 개발 품종인 ‘홍산’ 등 다양한 마늘을 전시하여 각 품종별 주요 특성과 차이점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마늘연구소 장후봉 소장은 “현장 컨설팅을 통해 마늘 재배 농가의 고충을 해결하여, 우수한 품질의 마늘이 생산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