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영양사와 함께 친환경 산지 체험 실시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지난 6월 12일(수) 서울시 25개구 자치구 보건소 영양플러스 담당자 등(3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산지 체험’을 실시했다. 사진은 방울토마토 체험 모습. [사진 제공=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서울친환경유통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6월 12일(수) 서울시 25개구 자치구 보건소 영양플러스 담당자 등(3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산지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지 체험은 우유 공급업체 시설 견학과 친환경 농산물 생산 체험 등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주요 품목의 생산․유통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날 진행 된 방울토마토 수확 체험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 과정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환경적 가치를 공감할 수 있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현장 간담회에서는 ‘여름철 우유 신선도 유지를 위해 보냉 주머니를 새로 공급하여 클레임 줄이는 방안’ 등 영양플러스 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영양플러스 사업을 한층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원교 센터 농산급식 팀장은 “이번 산지 체험은 소비지와 산지 간의 소통을 통해 도농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그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산지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