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얌샘김밥, 떠오르는 여성창업으로 주목조리과정 간편한 원팩 시스템 등 제공으로 편리한 운영 가능해
얌샘김밥 제공

한때 창업은 은퇴한 중·장년층의 전유물이었으나, 취업난으로 청년층까지 뛰어들며 자연스레 경쟁 과열 상태로 접어들었다. 이 때문에, 꾸준히 안정적이며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창업 시 투자 비용은 최대한 소자본으로 시작해야 하며, 운영 비용 중 가장 큰 부담인 인건비 대비책을 적용했는지,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지 등의 여부를 살펴봐야 한다. 이에, 분식창업의 대표주자인 얌샘김밥이 안정적인 아이템은 물론 인건비 부담까지 해결하며, 여성창업으로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창업 환경 변화에 맞춰 분식업계 최초로 무인결제시스템과 자동화 기계(라이스 시트기, 야채 절단기, 김밥 절단기) 등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들은 전국 30여 개 매장에 최적화를 마쳤으며, 노동 강도 및 작업 시간을 실질적으로 줄였으며, 인건비 감소 효과까지 확인한 상태다.

또한, 조리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원팩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어, 여러 면에서 봐도 여자창업·초보창업에 제격인 브랜드다. 이밖에도,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통해 매장 외 매출까지 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실제로 얌샘김밥의 대표 성공 매출 사례로 손꼽히는 오송역점, 연신내점은 모두 여성 점주가 운영하는 매장이다. 이들 점주들은 얌샘김밥에 대해 “편리한 운영 시스템 덕분에 운영이 어렵지 않은 것은 물론 인건비, 원재료비가 낮아 점주 본인의 수익률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얌샘김밥은 이러한 운영 시스템 개편뿐만 아니라, 점주 모두와 상생할 방법도 모색하는 중이다. 최근에는 프로야구팀 SK와이번스와 함께 피크닉 이벤트를 진행하며, 나들이를 자주 하는 야구팬층에게 얌샘김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도 했다. 또 시즌에 맞춰 신메뉴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보통 예비 여성창업자분들이라면 창업 비용, 인건비 등 비용 면과 노동 강도에 대해 걱정을 할 수밖에 없다”라며 “얌샘김밥은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과 창업 비용, 높은 수익률로 여성창업자분들의 걱정을 덜 수 있는 창업”이라고 강조했다.

윤소라 기자  sangyun1221@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