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종자 산업 이끌 미래 인재 찾습니다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19 종자 생명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전라북도와 김제시에서 종자 산업 기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19 종자 생명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종자 산업 현장 실무 분야의 진로 탐색 및 취업을 위한 교육 과정 개설 및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전북 지역대학(원광대, 전북대)과 협력하여 2개 과정으로 편성하였으며, 교육 기간은 하계 방학을 고려하여 6∼7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종자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이론과 더불어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되었으며, 산업계 현장 견학을 통한 현장 기술의 이해와 더불어 종자 개발 원리와 육종 및 분석 방법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훈련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 자격은 미취업자로서 농업계열 재학생·대학원생, 일반인, 농업인 등 종자 산업 분야로 취업에 관심 있는 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과정 신청은 ‘종자 산업가 양성(원광대, 익산)’ 과정은 6월 20일까지 모집하며, ‘미래 육종가 양성(전북대, 전주)’ 과정은 7월 4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 참고하여 교육 신청서를 재단 종자산업진흥센터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종자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산업계와의 교류와 이해를 통해 관련 분야의 진로 탐색과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배출된 교육 수료생의 전문성 유지 및 활용을 위하여 교육 종료 후 취업 멘토링, 경력 설계, 취업 알선 등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관리도 병행할 예정이다.

재단 종자산업진흥센터 안경구 센터장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종자 산업계 주도하는 인력 양성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종자 산업의 발전 기반인 차세대 성장 동력 유망주를 육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