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농촌 체험 학습 지도할 전문 교사 양성한다충청남도농업기술원, 기초 과정 및 심화 과정 운영... 초중고교 교과과정과 연계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농촌 교육 농장 교사 양성 기초·심화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농촌 체험 학습 현장. [사진 제공=충청남도농업기술원]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원내 농업인대학에서 오는 6월 13∼14일, 27∼28일 농촌 교육 농장 교사 양성 기초·심화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 체험을 초중고교 교과 과정과 연계해 체계적인 학습 과정으로 발전시켜 농촌 현장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농촌 체험 학습 현장으로 활용할 교육 농장 농장주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는 이번 교육은 1차 기초 과정, 2차 심화 과정 순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13∼14일 진행하는 1차 기초 과정에서는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교육 농장의 개념 ▲교육 프로그램 개발 원리 ▲농촌 자원 발굴과 활용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등을 통해 농촌 교육 농장 운영 능력을 키운다.

2차 심화 과정은 27∼28일 이틀간 실제 농촌 체험 학습 현장에서 활용할 교육 활동 계획안 작성 요령 및 운영 전략 등 현장 교사 역량 강화 내용으로 구성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농촌 자원 활용도를 높인 체계적이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실습 과정을 확대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농장주 인식 제고에 역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다양한 진로 체험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문성을 갖춘 농촌 교육 농장 교사를 양성해 도내 농촌 체험 학습의 차별성·신뢰성을 제고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