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단기 임산물 수출 유망 상품 생산 업체 모집한국임업진흥원, 2019 단기 임산물 수출 유망 품목 발굴 대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7월 8일(월)까지 ‘2019 단기 임산물 수출 유망 품목 발굴 대회’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진흥원은 우수한 임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자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산림청과 함께 2016년도부터 ‘단기 임산물 수출 유망 품목 발굴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발굴 분야는 임산물 HS 코드로 수출이 가능하거나, 원료의 50% 이상을 임산물의 원료로 가공한 상품이다.

수상자에게는 해외 시장 개척 사업비, OK 컨설팅 지원 등의 부상이 주어지며, 그 밖에도 2020년도 임산물 수출 지원 사업 공모 시 우선 선발 인센티브를 얻게 된다. 발굴된 수출 유망 품목 업체에 대해 산림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정부 및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2016년도 대상 수상 업체인 한반도의 배강찬 대표는 “수상을 계기로 수출용 상품 개선 및 해외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게 되었고, 수출 전문가로 구성된 OK 컨설팅 지원으로 시장 개척 초기에 겪을 수 있는 많은 시행착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임산물 수출 준비 기업이 필수적으로 도전해야 하는 대회라고 추천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상품 생산업체가 임산물 수출 전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산림청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7월 8일(월)까지 ‘2019 단기 임산물 수출 유망 품목 발굴 대회’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사진 제공=한국임업진흥원]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