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전문 인력 양성 지속할 것"'쌀 가공식품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교육 과정' 성료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쌀 가공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쌀 가공식품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교육(1기)’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소재의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했다. [사진 제공=한국쌀가공식품협회]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쌀 가공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쌀 가공식품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교육(1기)’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소재의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했다.

‘쌀 가공식품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중소 쌀 가공식품업체 품질 관리 능력과 정부 양곡 관리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쌀 가공식품의 생산 과정부터 수출, 마케팅, 품질 관리에 관한 교육과 함께 우수 쌀 가공식품 기업, 정부 양곡 도정 공장 및 보관 창고 견학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본 교육 과정은 1기와 2기에 걸쳐 나눠서 진행되고 있으며, 2기 교육 일정은 9월 24일(화)부터 9월 27일(금)까지 3박 4일간 aT농식품유통교육원(경기 수원시)에서 합숙으로 진행된다.

8월 12일부터 약 한 달 동안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므로 2기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교육 담당자와 상담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본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중소업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면서,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 개발에 대한 강좌 개설 및 품질 관리 교육 시간을 확대하는 등 쌀 가공식품 산업의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